드론 DJI MINI3 pro
■ DJI Mini 3 Pro는 적외선 감지 시스템과 전방, 후방 및 하향 비전 시스템을 모두 갖추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실내는 물론 실외에서도 호버링 및 비행이 가능하며 전방, 후방, 아래의 장애물을 회피하면서 자동으로 리턴 투 홈(RTH) 할 수 있습니다.
■ DJI RC 조종기에는 1920x1080 픽셀 해상도의 5.5인치 스크린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사용자는 Wi-Fi를 통해 인 터넷에 연결할 수 있으며, Android 운영 체제에는 Bluetooth 및 GNSS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DJI RC 조종기에는 일부 사용자 설정 버튼과 함께 다양한 기체 및 짐벌 컨트롤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최대 작동 시간은 약 4시간입니다. RC-N1 조종기는 기체에서 모바일 기기의 DJI Fly로 전송된 영상을 보여줍니다. 조종기의 버튼을 사용하여 기체와 카메라를 쉽게 제어할 수 있으며 조종기의 작동 시간은 약 6시간입니다.
주요 특징
● 짐벌 및 카메라: DJI Mini 3 Pro는 완전히 안정화된 3축 짐벌 및 1/1.3" 센서 카메라로 4K 동영상 및 48MP 사진을 찰영합니다.
● DJI Fly에서 한 번의 탭으로 가로 모드와 세로 모드 사이의 전환도 지원합니다.
● 동영상 전송: DJI Mini 3 Pro는 내장된 네 개의 안테나와 DJ1의 장거리 전송 3(OCUSYNCTM 3.0) 기술을 통해 12km의 최대 전송 범위 내에서 기체에서 DJ Fly 앱으로 최대 1080p 30fps의 동영상 화질을 제공합니다.
● 조종기 는 2.4GHz와 5.8GHz에서 작동하며, 최상의 전송 채널을 자동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 고급 촬영 모드: MasterShot, 하이퍼랩스, QuickShot과 같은 기능으로 복잡한 촬영도 쉽게 담아낼 수 있습니다.
단 몇 번의 탭으로, 기체가 이륙해 미리 설정된 경로를 따라 촬영하고 전문가급 동영상을 자동으로 생성합니다.
● QuickTransfer 사용 시, 사진 및 동영상의 다운로드와 편집이 더 쉽고 효율적으로 가능합니다.
● 인텔리전트 플라이트 모드: ActiveTrack 4.0 및 PO 3.0 기능이 포함되어 기체가 경로 내 장애물을 감지하며 피사체 를 자동으로 추적하거나 피사체 주변을 비행합니다.
● 고급 조종사 지원 시스템(APAS) 4.0 기능으로 기체의 장애물 회 피가 가능해 사용자는 기체 조작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기본 촬영법
■ 달리인(Dolly In)
비행모드2 기준으로 Throttle(트로틀)를 down 조종하여 고도를 점점 낮추면서 동시에 Elevator(엘리베이터)를 Forward(전진) 조종하여 피사체에 점점 다가가면서 촬영하는 기법이다. *다운샷과 유사하며 단지 차이는 다운샷은 수직하강하면서 촬영되며 달리인은 하강하면서 전진비행을 하며 촬영된다 ■ 달리아웃(Dolly Out)
드론에서는 하늘에서 날면서 피사체에서 멀어지면서 촬영하는 방법이다.
비행모드2 기준으로 Throttle(트로틀)를 up 조종하여 고도를 점점 올리면서 동시에 Elevator(엘리베이터)를 Backward(후진) 조종하여 피사체에서 점점 멀어지면서 촬영하는 기법이다.
■ 회전촬영
관심지역,피사체를 설정 후,일 정한 고도와 반경에서 기체가 선회비행하면서 촬영하는 방법 이다. 비행모드2 기준으로 Throttle(트 로틀)를 고정,조종하지 않고 정해진 고도를 유지하면서 피사체를 중심으로 하여 일정한 반경을 유지하면 서 좌측 또는 우측으로 회전,선회비 행하면서 촬영하는 기법이다.
■ 호버링 샷(Hovering Shot)
정지비행 상태에서 짐벌을 조종 해 팬,틸트,롤 등 카메라 워킹을 이용해 촬영하는 기법이다.
에일러론으로 조종하며 촬영하는 기법으로 좌우측으로 이동하면서 촬영할 수 있다 .
풍경을 촬영할 때는 일정한 속 도로 기체를 유지하는 것이 좋으며,움직이는 대상이 있을 경 우에는 피사체 대상이 앵글에서 벗어나지 않도록 움직이는 피사 체와 속도를 맞춰 유지하는 것 이 좋은 촬영입니다 ■ 액티브트랙 (ActiveTrack) 기능 활용
전문가가 촬영한 영상처럼 멋진 결과물을 쉽게 촬영할 수 있는 기능이다.
완벽하지는 않지만 3방향(전방/후방/하향) 장애 물 감지 센서와 고급 조종사 지원 시스템(APAS)을 탑재해서 피사체를 따라오면서 촬영하는 동시에 주변에 장애물을 스스로 피하는 안전성까지 갖추고 있다.
단, 전깃줄이나 얇은 나뭇가 지 등은 피할 수 없으니, 주변 환 경을 잘 파악하고 사용하여야 안전하다.
● 액티브 트랙(ActiveTrack) 사용
RC 조종기 화면 에서 트래킹하려는 대상을 손으 로 드래그해서 녹색 네모 박스로 포커스트랙을 지정한다.
포커스 트랙이 선택되면 화면 아래 "액티브트랙(ActiveTrack/트레스,평향)", "스포트라이트(Spotlight),"POI" 3개의 메뉴가 등장한다.
1. 액티브 트랙은 'Trace'와 '평 행'의 두 가지 모드를 지원한다.
'Trace'는 피사체를 자연 스럽게 따라가면서 피사체의 움직임에 맞춰서 거리나 고도 등을 자동으로 조절하며 촬영해 준다.
'평행' 모드는 피사체를 옆에서 직선으로 따라오며 촬영하는 모드로, 피사체와의 거 리와 평행 위치를 직접 세팅한 상태로 촬영을 하면 된다. 평행 모드에서는 장애물 회피 기능 을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주변에 걸릴만한 요소는 없는지 충분한 공간을 확보하고 사용해야 한다.
2.스포트라이트(Spotlight)
사람,자동차,건물을 포커스트랙으로 지정 go하면 기체는 호버링상태로 카메라만 피사체를 주시 촬영하는 기법이다.
3.POI: Point Of Interest (관심점)
DJI mini3 pro의 액티브 트랙에서도 POI를 지원한다.촬영 대상을 중심으로 원을 그리며 비행하는 기술이다.
비행하는 상태에서 적당한 고도와 촬영 각도로 설정 관심점을 포커스 트랙 설정하여 액티브 트랙의 POI를 선택하여 회전 방향,속도를 지정 Go 릂터치하면 관심점을 중심으로 회전한다.POI 실행중 짐벌 각도,고도,회전 반경을 의도대로 조종하여 화면을 구성할수 있다. 단,장애물 회피 기능을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주변에 걸릴만한 요소는 없는지 충분한 공간을 확보하고 안전에 유의해야한다.
취미유저라면 촬영용 드론 DJI mini3 pro 만으로도 UHD(4K) 60fps고해상도 고품질 영상을 촬영할수 있다.
Hovering Fanning 촬영과 active track 의 Trace,Spotlight,POI 기능만으로도 드론을 즐길 수 있다.
PS
mini3 pro 디지털 줌
4K 60fps 해상도 2배 디지털 줌, 2.7K 해상도 3배, FHD(1080P) 4배까지 당겨 구도를 잡을수 있다. 스마트폰 모니터로 보기에는 디지털 배율에 따라 화질의 차별화를 느낄 수 없다.